본문 바로가기

입냄새 원인 당뇨, 축농증, 비염등이 입냄새를 유발

ndew9 2020. 10. 25.
반응형

몸에는 여러가직 냄새가나지요? 발냄새, 머리냄새, 암내, 그리고 입냄새입니다. 임냄새는 구취고도 이야기 하는데요, 입냄새는 다른사람과 대화할때 참 안좋은 인상을 남기므로 입냄새는 필히 없애는 게 좋습니다. 임냄새가 많이나면 내가 얼마나 괜찮은사람이건 간에 사람들이 기피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입냄새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해보겠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첫째적으로 입안의 문제를 들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사화에 입속 관리를 못하는 경우가 더러있는데요, 각종 음식물이 물로 가글하여도 이 사이사이 끼여있습니다. 그맇여 입안에 있는 박테리아가 음식물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입냄새가 유발됩니다. 양치를 자주하지않고 이러한 일이 많아지게되면 잇몸과 이에 문제가 생기는데 잇몸질환과 충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질환을 가지고있는 상태에서 커피와 담배를 자주접하면 속된말로 똥내가 나는겁니다. 그리하여 내가 생각하기에 구강상태가 건강하다 하더라도, 입냄새가 난다는 이야기를 한번이라도 들으신 적이 있다면 치과를 먼저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또다른 이유는 속이 좋지않은 사람입니다. 대표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앓는사람이 많습니다. 주로 스트레스가 많은사람이 역류성 식도염을 겪데되는데 위액이 주기적으로 구강주위오 올라오거나 잘때 위액이 식도를 타고 나오는 경우입니다. 위와 식도사이에도 괄약근이 존재하는데, 잦은 과식이라든지 밤늦게 먹는 습관이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합니다. 그러니 잦은 야식을 피하시고, 가까운 병원으로 가 전문가의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 잦은 술자리와 당뇨, 축농증, 비염등이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 모두 에방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축농증과 비염을 앓는사람은 자고일어나거나 코가 심하게 막혔을때 비릿한 냄새가 풍깁니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이비인후과를 들러 이를 완화는게 좋습니다.

 

 

위의 원인이 많습니다만 입냄새는 구강건강과 직결되어있습니다. 주로 10명중 여덟아홉명이 충치나 잇몸염증, 혀표면의 질환으로 구취가 유발되므로, 첫재적으로 중요한거는 규칙적인 양치로 예방과 치과의 방문으로 단순해결 될 수 있습니다.

 

 

입냄새 의심은 가는데 확인이 힘들다면 자체적으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컵에 숨을 뿜어내어 코에 가져가 본다든지, 마스크를 끼고 숨을 쉬어본다든지, 손을 씻고 목청 밑의 혀를 찍어보고 냄새를 맡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목청 밑의 혀의상태는 거의 모든이가 냄새가 나늗데, 내가 맡기에도 정말 역한냄새가 난다면 모두 위의 질환으로 입냄새 유발이 일어나므로 적절한 자가진단으로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가까운 의료원을 찾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