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조절
식사 시간과 양, 식품 조절이 중요합니다.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고당도 많이 포함된 과일이나 당도 높은 음료수, 빵과 같은 빵과 같은 양식류, 캔디, 초콜릿 등은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칸 채우기로 당도가 낮은 식품인 채소, 과일, 흰색 고구마 등을 섭취하거나 단맛을 추가하지 않은 레몬차, 녹차 등을 추천합니다.
운동
따로 운동하지 않는 것보다는, 미리 계획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과도한 유산소 운동은 혈당을 급격히 낮춘 후 급격히 증가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교적 부드러운 전신체조, 스트레칭, 기타 운동방법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조절
체중이 높아지면, 몸속에 담긴 인슐린의 양이 부족해져 혈당을 지속적으로 조절하지 못합니다. 또한, 비만에는 혈당 관련 문제를 일으키는 여러 요인이 있기 때문에, 체중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혈당 관리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몸이 휴식을 취하는 동안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호르몬 레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지켜가면서, 혈당을 정기적으로 검사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혈당조절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전문가와 상담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